광주시, 2022년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신청 받아

2022-01-04 15:16
  • 글자크기 설정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교육영상도 제작

경기 광주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주시가 2022년 임인년 새해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신청 접수를 받고, 혁신교육지구 탐방프로그램 교육영상도 제작하는 등 시정에 박차를 가한다.

4일 시에 따르면,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농업기술의 보급을 통한 농가 경쟁력 향상과 농촌 융·복합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2년도 농업지원과 시범사업’에 대한 신청을 내달 4일까지 받는다.

2022년도 농업지원과 시범사업은 언택트시대 중소농가 경영개선을 위한 브랜드 활성화 지원, 기능성 양봉산물 생산을 위한 기술보급 시범, 청년농업인 안정화 시범 등 11개 사업 14개소에 추진한다.

신청자격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기술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시범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 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경기 광주시]

이와 함께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견학형 수업인 ‘탐방프로그램’ 운영의 어려움을 보완하고자 온라인 교육영상을 제작했다.

탐방프로그램은 관내 공공기관, 역사유적지, 생태자원을 활용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영상은 광주시청, 광주시의회, 공공기관, 경안천습지생태공원Ⅱ, 안정복선생묘, 맹사성선생묘, 정충묘 등 8편이다.

지난 2020년에 제작된 신익희생가, 신립장군묘, 최항선생묘, 광동청정습지, 경안천습지생태공원Ⅰ까지 총 13편의 교육영상도 제작됐다.

특히, 생태·역사 분야는 제작준비부터 촬영까지 모든 과정에 탐방프로그램 운영강사가 직접 참여, 지역 교육자료 제작에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데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제작된 교육영상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지역교육 자료로 활용되며, 관내 초등3학년 정규교과 과정인 ‘우리 고장 광주’ 지역화 교과서에도 QR코드로 탑재해 사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