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보다 알찬 내용으로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

2022-01-02 13:42
  • 글자크기 설정

공식 SNS 시민만족도 조사...99.4% 긍정 평가

박승원 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일 시민만족도 긍정평가와 관련, "앞으로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시정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박 시장은 "지난 해 광명시 공식 SNS 시민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참여자 중 99.4%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면서 설문에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감사의 맘을 표했다.

박 시장은 SNS 운영 현황을 되돌아보고 2022년 운영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했는 데 특히 현재 광명시 주 홍보콘텐츠인 카드뉴스가 시민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귀띔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2021년 12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시가 운영중인 5개의 SNS 매체(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채널)를 대상으로 방문경로, 방문목적, 선호매체, 선호콘텐츠와 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만족도 조사로 이어졌다. 

설문에는 총 4682명이 참여했고, 조사 결과 설문 응답완료자의 99.4%(4,653명)가 보통 이상의 만족도로 현재 광명시 SNS운영을 긍정 평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만족도는 △한 눈에 알아보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 구성(카드뉴스, 현장사진 등)(36.5%) △필요한 광명시의 모든 시정 정보 내포(30.7%) 등을 꼽았다는 게 박 시장의 설명이다.

한편, 박 시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에는 광명시 명소안내, 숨겨진 맛집 소개, 가벼운 퀴즈 설문 등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