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윤대희 신보 이사장 "경제활력 복원과 미래 성장동력 창출에 매진"

2021-12-31 15:43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 혁신금융 서비스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위한 확실한 조력자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2022년 ‘완전한 경제 정상화를 뒷받침하면서 미래변화에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윤 이사장은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 위기를 완전하게 극복하고, 경제가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하다”며 보증총량을 80조3000억원으로 설정해 확장적 보증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다.
 
특히, 수출기업, 뉴딜분야 등 중점정책부문에 대해서는 전년 계획 대비 2조원 확대한 50조5000억원의 보증을 공급하고, 미래차·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 등 BIG3 분야 소부장 산업과 K-콘텐츠를 미래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벤처・스타트업의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과, 우수 기술・지식재산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디지털혁신 전담조직을 구성해 디지털 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인공지능 기반 ‘기업분석시스템’과 금융 이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한 ‘대안 신용평가’ 등 빅데이터와 디지털 중심의 고객 친화적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돕기 위해 저탄소 사업전환, 신・재생에너지 사용에 필요한 자금을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금융 인센티브와 컨설팅 등 비금융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사회적경제기업 평가모형’의 활용 확대를 통해 사회적금융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윤대희 이사장은 “2022년에는 중소기업이 위기 속에서도 내실을 다져가고 우리 경제가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또한, 임직원 모두가 변화의 창조자라는 자세로 과감하게 도전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지속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신용보증기금의 역할을 더욱 확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