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SK그룹, CES서 탄소감축 실천 약속···최태원 회장은 불참

2021-12-29 14:10
  • 글자크기 설정
SK그룹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인 'CES 2022'에서 세계 탄소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비전과 구체적 실천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이를 위해 그룹 주요 경영진이 총출동하지만,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국내 일정상 불참하게 됐다.

SK그룹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CES에 '동행(탄소 없는 삶, 그 길을 당신과 함께 걸어갈 동반자 SK)'을 주제로 SK㈜,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 E&S, SK하이닉스, SK에코플랜트 등 6개사가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이형희 SK수펙스추구협의회 SV위원장, 장동현 SK㈜ 대표이사, 김준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박정호 SK스퀘어 대표이사 겸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추형욱 SK E&S 대표이사,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박경일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 등 그룹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다. 다만 최 회장과 그의 동생인 최재원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국내 일정 등을 이유로 불참하기로 했다.

SK그룹은 CES 2022를 글로벌 탄소 감축을 위한 약속을 공표하는 장이자, 향후 약속을 실천해가는 출발점이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SK의 기술과 혁신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과, 다양한 파트너들과 동행하며 관련 생태계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CES 전시를 통해 강조할 계획이다.

앞서 최 회장은 지난 10월 CEO세미나와 12월 미국에서 열린 '트랜스 퍼시픽 다이얼로그(Trans-pacific Dialogue)'에서 "2030년 기준 글로벌 탄소 감축 목표량인 210억톤(t)의 1%인 2억t의 탄소를 줄이는 데 SK그룹이 기여할 것"이라고 선언하기도 했다.

전시의 테마가 탄소감축을 위한 '동행'에 맞춰진 만큼 전시 방식도 이전과는 차이를 뒀다. 이전까지는 관계사들이 한 공간에서 사별로 제품을 전시했지만, 올해는 6개 관계사의 탄소 감축 노력과 그에 따른 효과를 공동 주제별로 소개할 예정이다.

SK 전시관인 '그린 포레스트 파빌리온(Green Forest Pavilion)'은 총 4개 구역으로 나뉘어 관람객들이 SK의 탄소 감축 노력을 하나의 여정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SK가 오랜 시간 조림 사업을 해온 충북 인등산을 모티프로 전시관 전체가 하나의 숲 속 길처럼 조성되며, 중앙부에는 대형 나무 모형을 설치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SK의 의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최 회장이 제시한 글로벌 탄소 절감 목표 아래 관계사들의 실천 의지와 진심 어린 약속을 CES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SK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