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민이 직접 뽑은 '10대 뉴스 선정' 설문조사 실시

2021-12-21 10:37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경기 과천시가 올 한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시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화제가 되었던 10대 뉴스 선정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20일 시에 따르면, 설문 조사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시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설문 조사에는 과천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참여 가능하며, 시에서 꼽은 20개의 주요 뉴스 가운데 1인당 3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시는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득표가 높은 10건의 뉴스를 올해 10대 뉴스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과천시 2021년 10대 뉴스 주요 후보로는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개소 △정부과천청사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도심 속 힐링피크닉 △자전거 도로 정비 △과천시-고려대학교 의료원 업무 협약 △별양상가로 일대 보행환경개선 △과천, 미래를 논하다-시민대토론회 개최 △제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 올 한해 추진된 20개 정책이다.

한편, 김동석 기획감사담당관은 “시민들이 가장 공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과천시 10대 뉴스 설문 결과를 통해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