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과 박창덕 과장은 “현장 참석은 오는 12월 7일부터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며, “설명회 자료집은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진로 진학 상담은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이는 이번 입시설명회가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사전신청한 50명에 한해 현장 참석으로 진행되며, ‘동구 진로 진학 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이에 설명회 1부에서는 입시지원 전략에 관한 최고 전문가인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이 수도권 대학 입시 정보와 정시 지원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며, 2부는 대구진학 지도협의회 김원출 회장이 대구·경북권 대학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식품산업과 이상기 과장은 “식품제조업체의 새로운 판로 개척을 위한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김치, 연근 과자, 연근·연잎 차, 참기름, 더치커피, 홍삼음료, 소금, 빵 등 64개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라며, “특히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지역 내 대형유통마트와 식품제조업체가 상생·협력해 판매 촉진을 일으켜 지역 식품 제조업소 판로 개척 및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향토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