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 주가 18%↑...무슨 소식 있길래 급등세?

2021-12-01 11:4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핑거 주가가 상승세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41분 기준 핑거는 전일 대비 18.02%(3650원) 상승한 2만3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핑거 시가총액은 2199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421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핑거의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 '독도버스'의 가입자수가 3만명을 돌파했다.

독도버스는 메타버스 환경에 구현된 독도를 배경으로 아바타(고객)가 게임을 하면서 자산을 모으고 이를 투자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을 표방한다.

회사 관계자는 "독도버스에서 발급되는 도민권(NFT)은 한정돼 있으므로 이 도민권(NFT)의 가치는 시간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박민수 대표는 "이번 독도버스 프로젝트에는 스마트 금융을 잘 아는 핑거와 대규모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NH농협은행',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마이크레딧체인'이 힘을 합쳤다. 독도버스 사전가입에 대한 관심이 예상보다 뜨거워 앞으로 독도버스를 통해 메타버스에서의 금융 즉 '메타파이낸스(Meta-finance)' 혁신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00년 설립된 핑거는 최근 핏펀즈, 마이크레딧체인 등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에 투자하면서 메타버스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