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대한민국대상] 이한영 독스 대표 “제조혁신 통해 글로벌 카케어 브랜드로 도약할 것”

2021-11-30 05:00
  • 글자크기 설정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 벤처기업협회장상 수상

 

이한영 독스 대표. [사진=유대길 기자]



“일반적인 세차용품의 틀을 완전히 깬 제품을 개발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카케어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에서 벤처기업협회장상을 수상한 이한영 독스 대표는 “대한민국은 생활화학제품 선진국임에도 불구하고 차량용 세정제, 코팅제 등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에 의존하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독스는 ‘자동차에도 피부가 있다’는 슬로건 아래 세차용품에 화장품 컨셉을 접목한  ‘볼라솔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의 가치를 지키는 방법 및 올바른 차량 관리법 등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화학제품 강국인 일본, 독일, 영국 등 8개국에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있다.

이 대표는 “전쟁의 폐허에서 급속도로 발전한 국내 산업기반은 치열한 경쟁으로 기술력은 발달했으나, 기업이 가진 역사와 정신의 가치를 인정하는 선진 문화는 이제 시작”이라며 “차별화된 브랜딩 감각을 통해 볼라솔루션을 기술에 감성을 더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