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중국 네트워크문명대회, 베이징서 개최

  • 글자크기 설정

중국중앙방송총국(CMG) 보도

[사진=CMG제공]

제1회 중국네트워크문명대회가 19일 오전 베이징에서 막을 열었다.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에 따르면 '선한 지향으로 네트워크문명 건설'을 주제로 한 제1회 중국네트워크문명대회는 중국 중앙네트워크안전정보화위원회 판공실, 중앙문명 판공실, 중공 베이징시 당위원회, 베이징시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로 열렸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이날 축전에서 "네트워크 문명은 사회문명, 네트워크 강국 구축에서 중요하다"며 최근 몇 년간 중국은 네트워크 콘텐츠를 만드는데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으며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도 강화해 네트워크 문명 건설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시 주석은 발전과 관리의 상호 통일을 견지하고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선한 지향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CMG는 이번 대회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네트워크 문화를 적극적으로 개발해 네트워크 생태계를 정화하고 네트워크 공간을 키워 더 나은 삶에 대한 많은 네티즌의 열망을 충족시키는 데 취지를 두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선 '네트워크 콘텐츠 건설', '네트워크 생태관리의 도전과 대응', '네트워크에서의 법치', '청소년 네트워크 문명소양', '데이터와 계산법', '온라인 공익자선발전과 도전 대응', '플랫폼 경제 신용건설' 등 7개 분야를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