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강원평화특별자치도 범도민 추진위원회, 권역별 설명회 개최

2021-11-15 14:32
  • 글자크기 설정

영동권 16일 강릉 씨마크호텔, 영서권 23일 춘천 세종호텔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와 강원도는 15일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를 위한 권역별 설명회”를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영동권은 오는 16일 강릉 씨마크호텔, 영서권은 오는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각각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와 강원도는 공동으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를 위한 권역별 설명회”를 2개 권역으로 나누어 영동권은 오는 16일 강릉 씨마크호텔, 영서권은 오는 2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각각 개최키로 했다.

이번에 개최하는 설명회는 그 동안의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시군 공무원, 범도민 추진위원회, 도민과 함께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조기 설치에 대한 추진방안 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김천수 공동위원장(강원도민회 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남북강원도로 갈라져 희생을 감내해 온 강원도가 평화와 번영의 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는 필수다. 조기 설치에 350만 강원도민의 역량을 결집하여야 한다” 고 강조했다. 

또 최윤 공동위원장(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원부의장)은 “강원도는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도 정당한 권리를 보상받지 못하고 있다.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당기고자 강원도민 모두가 지지결집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강원평화특별자치도는 여야 대선후보자들의 강원도 대표공약에 포함되고 있으며 이양수, 허영 국회의원이 관련 법안을 발의해 국회에서 논의를 앞두고 있는 상태로 정부정책화와 입법화 투트랙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 도는 범도민 추진위와 함께 민관협력해 강원평화특별자치도 설치 정책·입법화를 위해 대국민 각종 매체홍보, 포럼, 캠페인 등의 공론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