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ESG 캠페인 '위잉'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1-11-15 14:11
  • 글자크기 설정

'‘WE_ING' 캠페인 영상 중 캡처 화면. [사진=SKT 제공]

SKT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이 '2021한국PR대상'에서 최우수상에 올랐다.

SKT는 고객의 지속가능한 일상을 응원하는 ESG 캠페인 'WE_ING(위잉)'을 통해 15일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2021한국PR대상'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WE_ING'은 고객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SKT가 노력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캠페인이다. SKT의 대표 ESG 활동인 △동반성장 △친환경 △인공지능 △모빌리티 등 4개 영역에서 실생활과 연결된 SKT의 ESG 활동 사례를 담아 SKT ESG 활동을 차별성 있게 전달했다.

'WE_ING' 캠페인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ESG라는 개념을 실제 일상과 연계해 대중에게 쉽게 다가가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 참여를 이끌고, 대중의 ESG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실제로 SKT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WE_ING' 영상은 총 조회수 520만회를 돌파했다. 관련 게시물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550만회 이상 노출됐다. 특히 SNS상에서 좋아요 수 1만건 이상, 댓글 4000개 이상을 기록하며 대중과 ESG에 대한 양방향 소통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고객의 지속 가능한 일상을 응원하는 SKT의 ESG 철학을 나누기 위한 'WE_ING' 캠페인이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PR협회는 홍보 활동의 발전을 위해 홍보 활동의 전문성·완성도·창의성·시의성·성과 등을 고려해 매년 성공 홍보 사례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시상 분야는 총 21개 분야로 'WE_ING'은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