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주가 13%↑..."음성기술 절대 강자, 저평가돼"

2021-11-08 11:45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셀바스AI 주가가 상승세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1시 42분 기준 셀바스AI는 전 거래일 대비 13.45%(620원) 상승한 5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셀바스AI 시가총액은 115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842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셀바스AI에 대해 숨겨진 메타버스 수혜주로 저평가 매력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최재호 연구원은 "셀바스AI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등의 AI 솔루션을 제공중인데, 특히 음성기술을 주목해야한다. 각 도메인별 데이터 학습을 통해 98% 이상의 국내 최고 음성 인식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성합성 기술 M/S 약 60%로 국내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음성기술 절대 강자"라고 밝혔다.

이어 "이에 셀바스AI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 핵심기술인 음성기술을 메타버스 세계관 속 버추얼 휴먼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국내 대부분의 AI기업들이(뷰노, 알체라, 바이브컴퍼니 등)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중인 가운데, 셀바스AI는 2021년 상반기 실적턴어라운드를 기점으로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하나금융투자는 셀바스AI가 저평가 된데다 절대적인 밸류에이션 및 주가 리레이팅이 필요한 시점이라 주목할 만 하다고 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