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회를 넘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7일 “‘마이 유니버스’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전날 오후 4시 1분께 1억뷰를 돌파했다”라고 전했다.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가 최근 발표한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된 곡으로, BTS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가 포함돼 주목받았다.
데이브 마이어스 감독이 연출을 맡은 뮤직비디오는 BTS와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에 있는 세 그룹이 홀로그램으로 연결돼 함께 공연을 펼치는 모습을 담았다.
‘마이 유니버스’는 발매 이후 주요 음악 순위 도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국내에서는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순위 도표에서 상위권에 자리했으며 영국의 공식 순위 도표가 발표하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10월 1일자)에서는 발매 직후 3위에 오른 바 있다.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의 메인 싱글 순위 도표인 ‘핫 100’(10월 9일 자)에서는 순위 도표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하며 BTS의 6번째 ‘핫 100’ 1위 곡으로 기록됐다.
최신 ‘핫 100’ 순위 도표에서도 이 곡은 20위에 올라 5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