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홈체험 서비스 전년 대비 25%↑

2021-11-03 14:31
  • 글자크기 설정

홈체험 이용 고객 10명 중 7명 구매 결정

세라젬 V6 [사진=세라젬 제공]


세라젬이 고객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내놓은 '홈 체험 서비스'의 접수 건수가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25%가량 늘어나는 등 서비스가 시장에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3일 세라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홈 체험 서비스 접수 건수는 지난해 평균 대비 약 25% 증가했다. 특히 V6 출시 직후인 9월에는 접수 건수가 지난해 평균 대비 약 80% 상승했다.
홈 체험 서비스는 고객들의 구매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지난 2019년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설치일로부터 10일간 세라젬V6 등 척추 의료가전 제품을 가정에서 제한 없이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배송료 외에는 고객 부담이 없으며 배송료도 렌털 혹은 구매 전환 시 대금에서 자동 차감된다고 세라젬 측은 설명했다.

세라젬은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홈 체험 서비스의 구매 전환율은 올해 1~9월 기준 67%로, 척추 의료가전을 가정에서 체험해본 고객 10명 중 7명가량이 구매를 결정한 셈이다.

이밖에도 세라젬은 제품과 브랜드 철학을 경험해볼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인 웰카페를 운영하는 등 체험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의 품질과 효능에 대한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지난해 시작한 웰카페는 지난 2월 100호점을 돌파했으며 현재 120여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제품 품질에 대한 기본적인 자신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척추 의료가전의 효능과 가치를 직접 느껴보고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