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홍보대사… 다국적 걸그룹 ‘뷰티박스’ 위촉

2021-11-02 17:51
  • 글자크기 설정

다국적 6인조 K-pop 걸그룹 뷰티박스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

윤종현 수성문화원 원장,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1천만원 기부

지난 1일 대구 수성구는 구청 회의실에서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6인조 걸그룹 ‘뷰티박스’를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일 수성구청 회의실에서 걸그룹 ‘뷰티박스’를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뷰티박스가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6인조 K-pop 걸그룹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소속 멤버의 나라인 일본, 태국, 베트남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수성구 관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문화에 관한 관심을 끌어내 마케팅 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수성구 홍보소통과 정병준 홍보기획팀장은 “뷰티박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 시장에 수성구의 대표 관광지와 축제, 행사 등 수성구만의 매력을 전하는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라며, “이 홍보영상은 뷰티박스와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뷰티박스 리더 가현은 “수성구 유튜브 홍보대사로 위촉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많은 사람이 수성구를 찾을 수 있도록 활발히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뷰티박스가 촬영한 수성구 홍보영상은 국내외에서 수성구에 대한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수성구가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난 1일 대구 수성구 지역 기업대표단과 뷰티박스, 바이유엔터테인먼트 등 관계자들이 수출 판로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마케팅 간담회를 뒀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홍보대사 위촉식을 마친 후 뷰티박스는 우리 지역 기업대표단과 수출 판로 개척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 마케팅 간담회도 참가했다.

이 간담회에는 해외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5개 지역기업과 바이유엔터테인먼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해외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고 K팝과 연계해 지역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를 제안한 ㈜오아시스뷰티 이강태 대표는 “수성구에는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기업이 많으며, 코로나19로 장기간 하늘길이 막혀 체념하는 시기에 K팝 문화 관계자와 만남이 이뤄져 기쁘다”라며, “지역기업 대표들을 중심으로 해외진출단을 꾸려 지역 경제와 수성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 수성문화원 윤종현 원장은 지난 10월 28일 수성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천만원을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사진=대구수성구 제공]

한편, 수성구는 윤종현 대구 수성문화원 원장이 지난 10월 28일 수성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천만원을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성로)에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수성구 교육지원과 김태명 미래교육팀장은 “윤종현 원장은 수성문화원 창립과 발전에 공헌해왔으며, 문화원 이사와 부원장을 거쳐 12년 동안 원장직을 수행하며 지역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윤종현 원장은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수성 인재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에서 미래를 꿈꾸며 성장하길 바라며, 수성 미래 인재에게 투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성로 이사장은 “학생들이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수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