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은 우선 2021 아트경기 선정작가 전원이 참가하는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이하 할로윈 아트 마켓)'을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50인의 작가 3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군 부대가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도시로 지역적 특색이 담긴 전시를 즐겨볼 수 있다.
할로윈 기간에 맞추어 '요괴, 미신, 전설'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 시장 건물을 재생하여 갤러리 장소로 활용하고 도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래피티(Graffiti) 작가 3인(오리지널 펑크, 살보, 위제트)의 벽화작업으로 행사기간 포토존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전시에는 아트경기 선정작가 11인과 추천작가 4인, 총 15인의 작가 100여점의 작품이 참여하며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실천적 의미가 담긴 업클로즈(UP CLOSE)는 메타버스와 인터넷 밈 등 디지털 기술이 만연하는 현대에 손으로 느껴지는 아날로그적인 촉감과 물성이 가진 가치를 회복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전시기간 저명한 현대미술분야 전문가를 초청, 참여 작가와 1:1 멘토링을 통한 작품 세계와 향후 활동 등을 심도 깊게 대화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최근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아트메신저 이소영의 관람객 대상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