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과 '업클로즈03' 개최

2021-10-20 15:30
  • 글자크기 설정

아트경기 미술장터, 할로윈 기간 평택 송탄쇼핑몰 일대서 열려

팝업갤러리, 현대미술 작가 15인 작품 100점 전시...초청강연도

미술장터 '할로윈 아트 마켓'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미술장터 '할로윈 아트 마켓'과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를 각각 평택 신장동 송탄쇼핑몰 일대와 서울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키로 했다.

재단은 우선 2021 아트경기 선정작가 전원이 참가하는 미술장터 '신장동 할로윈 아트 마켓(이하 할로윈 아트 마켓)'을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50인의 작가 30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군 부대가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도시로 지역적 특색이 담긴 전시를 즐겨볼 수 있다.

할로윈 기간에 맞추어 '요괴, 미신, 전설'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 시장 건물을 재생하여 갤러리 장소로 활용하고 도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래피티(Graffiti) 작가 3인(오리지널 펑크, 살보, 위제트)의 벽화작업으로 행사기간 포토존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주말에는 공예 작가들을 초청한 수공예품 플리마켓을 함께 열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대미술분야 기획자와 평론가를 초청해 주제에 맞춘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이와 함께 재단은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이하 업클로즈)'를 오는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열기로 했다.

이 전시에는 아트경기 선정작가 11인과 추천작가 4인, 총 15인의 작가 100여점의 작품이 참여하며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실천적 의미가 담긴 업클로즈(UP CLOSE)는 메타버스와 인터넷 밈 등 디지털 기술이 만연하는 현대에 손으로 느껴지는 아날로그적인 촉감과 물성이 가진 가치를 회복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전시기간 저명한 현대미술분야 전문가를 초청, 참여 작가와 1:1 멘토링을 통한 작품 세계와 향후 활동 등을 심도 깊게 대화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 최근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아트메신저 이소영의 관람객 대상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