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중기부 장관 “플랫폼 스타트업 적극 지원하겠다”

2021-10-13 10:59
  • 글자크기 설정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3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혁신 스타트업 활성화 간담회에서 기조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중기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3일 “혁신을 응원하는 창업국가 조성을 위해 플랫폼 스타트업의 탄생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린 ‘혁신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법률‧의료 플랫폼 스타트업들과 만나 “플랫폼 스타트업은 소비자 니즈에 따른 세계적 추세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주최로 플랫폼 스타트업의 애로 극복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박범계 법무부 장관, 류근혁 보건복지부 장관도 함께 참석해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최근 법률 플랫폼 ‘로톡’과 대한변호사협회, 성형후기 플랫폼 ‘강남언니’와 대한의사협회,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플랫폼 ‘닥터나우’와 대한약사회 등 플랫폼 스타트업과 전문직 단체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법률‧의료 플랫폼 스타트업과 정책담당 부처(법무부‧복지부), 스타트업 전담 부처(중기부)가 함께 모여 소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권 장관은 “향후 정책담당 부처와 신산업‧융복합 분야 혁신 스타트업이 소통하는 만남의 장을 중기부 주도로 적극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