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감] 전해철 "대장동 개발 의혹 감사 계획 없다"

2021-10-01 16:40
  • 글자크기 설정

"수사 중인 사안 감사 적절치 않아"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1일 국회에서 진행된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1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감사권을 행사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전 장관은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행안부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한 행안부의 감사 계획이 있느냐는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수사 중인 사안을 행안부가 감사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현재는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이에 박 의원은 "행안부가 지자체에 대한 전반적 감독권을 갖고 있는데 감사를 안 한다는 것은 행안부의 직무 유기"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전 장관은 "지자체에 대해서는 직접 감사를 하지만 공공기관은 지자체를 통해서 (감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대장동에 대해서는 경찰과 검찰이 총력적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안부 국정감사는 당초 예정 시간인 오전 10시를 훌쩍 넘어 오후 2시가 돼서야 시작됐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대장동 개발 의혹과 관련 특검을 수용하라는 손피켓을 내세우자 여야가 충돌하면서 오전 국감 일정이 지연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