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신성한 기쁨 축복하는 논산 임산부 위한 특별 이벤트 마련

2021-09-30 12:16
  • 글자크기 설정

10월 10일은 제16회 임산부의 날… ‘임신은 축복! 행복한 맘 DAY’ 개최

임산부의 날 홍보물.[사진=논산시제공]


충남 논산시가 오는 10월 10일 ‘제16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역의 임산부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로, 시는 ‘임신은 축복! 행복한 맘 DAY’라는 슬로건 아래 온 가족이 함께 임신과 출산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대상은 2021년 논산시보건소에 등록한 임산부와 논산시에 출생등록을 마친 가족으로, 네이버 밴드(BAND) ‘논산 행복한 맘DAY’에 가입한 후 임신과 아기에 관련된 사진과 함께 임신 중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기저귀, 영유아용 손세정제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임산부와 가족들이 소소하지만 따뜻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 임신과 출산의 가치를 나누며, 아이 낳기 좋고 키우기 좋은 건강도시 논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임산부를 위한 임신·출산 축하 꾸러미를 비롯해 임산부 엠블럼, 산전 검사 쿠폰, 신생아용 비말 차단 모자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