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1년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1-09-29 13:05
  • 글자크기 설정

리스크 기반 최우선 ESG 이슈에 대한 심층 하이라이트 페이지 구성

글로벌 ESG 정보공개 가이드 확대 반영으로 정보 신뢰성, 품질 향상

경영환경 변화에 발맞춘 비즈니스 측면의 지속가능성 제시

현대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데이터를 담은 ‘2021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2010년부터 격년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온 현대엔지니어링은 ESG경영 노력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책임 있게 공유하고자 2018년부터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ESG기반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대한 투자자와 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측면의 위협요인에 대한 회사의 대응 노력을 강조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에 리스크 발생 가능성과 영향도를 기반으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각의 최우선 이슈를 선정하고,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 ‘중대재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 경영’ 등 심층 하이라이트를 구성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ESG Factsheet’에는 23개의 ESG 보고 주제에 대해 이슈의 중요성, 위기와 기회, 전략 방향, 목표와 성과, 향후 계획 등 이해관계자들이 궁금해 할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함으로써 정보전달력도 강화했다.

아울러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을 위해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를 확대 적용했다. 기존의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 적용 외에도 TCFD(Task Force on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 SASB(Sustain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WEF-IBC(World Economic Forum - International Business Council, 세계경제포럼 국제비즈니스위원회)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 반영해 현대엔지니어링의 비재무정보에 대한 신뢰성과 품질을 대폭 향상시켰다.

현대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점차 중요성이 강조되는 ESG 정보 공개 트렌드에 따라,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향후 정보의 공개 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 ESG경영에서도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