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父, 화천대유 대주주 누나에게 자택 매각

2021-09-29 08:55
  • 글자크기 설정

2019년 4월 매각…尹 "아버지 건강 문제로 급하게 처분, 시세보다 싸게 내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28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대선 경선 예비후보자 4차 방송토론회에서 방송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핵심인 화천대유자산관리 김만배 회장의 가족이 지난 2019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부친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 주택을 매입한 것으로 29일 알려졌다.

유튜브 채널 ‘열린공감TV’가 이날 공개한 윤 후보 부친의 서울 연희동 단독주택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김 회장의 친누나로 알려진 김모씨는 윤 후보 부친의 주택을 19억원에 매입했다. 주택 면적은 314㎡로 평당 가격은 1998만원이었다.
열린공감TV 측은 ‘화천대유, 윤석열에게 뇌물정황 포착’이라고 제목을 달았는데, 이와 관련해 윤 후보 측은 “윤 교수는 2019년 3월 고관절 수술을 받았고 연희동 집 계단을 오르는 것이 불가능해 부득이 딸을 통해 인근 부동산중개소 10여곳에 시세보다 싼 평당 2000만원에 급히 집을 내놓고 계단 없는 아파트로 이사했다”며 “윤 교수의 건강 문제로 급히 팔았기 때문에 시세보다 많이 낮은 가격이었다”고 했다.

윤 후보 측은 “김모씨 개인 신상이나 재산관계에 대해 당연히 몰랐다. 김모씨 개인이 집을 사는데 ‘천화동인 3호’에 투자했는지를 매도자가 알 수 있을 리가 없다”고 했다. 이어 “열림공감TV에서 평당 3000만~3500만원이 시세라고 스스로 밝혔다. 훨씬 싼 평당 2000만원에 급매한 것을 두고 뇌물 운운한 것에 대해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