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이어 ‘부산국제관광전’ 수상 쾌거

2021-09-27 17:47
  • 글자크기 설정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기획상 수상

달성문화재단, ‘東에서 피어나는 선비의 道’ 프로그램 운영

대구 달성군(김문오 군수, 우측)이 지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수상에 이어 잇달아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개최된 부산국제관광전에서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하여, 지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이어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부산국제관광전은 ㈜코트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영남권 최대 국제관광박람회로서 올해 20여 개 국가와 70여 개 지자체와 관계 기관 등 100여 부스가 참가했다.

이에 달성군은 언택트관광 100선에 선정된 송해공원과 사문진주막촌을 비롯하여 대구의 명산인 비슬산과 예비문화도시로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광 인지도를 한층 높였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의 방문객에게 달성군 관광지와 문화자원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해, 관광의 중심지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구 달성문화재단의 2021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東에서 피어나는 선비의 道’ 프로그램 운영 중 도동 문화 교실 한국의 멋, 선비 춤의 한 장면. [사진=대구달성군 제공]

한편, 달성군은 달성문화재단(이사장 김문오)이 11월까지 도동서원의 역사적 가치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을 통해 선현의 지혜와 가르침이 담긴 우리 고유의 전통과 정신을 되새기고자‘東에서 피어나는 선비의 道’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도동서원은 한훤당 김굉필 선생의 도학과 덕행을 숭앙하기 위해 세운 서원으로, 2019년 7월 전국 8개의 서원과 함께 ‘한국의 서원’이라는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다.

이처럼, 문화재인 도동서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서원을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하여 지역민의 문화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교육 및 문화적 욕구 충족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에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하나로 여덟 번째 시행하는‘東에서 피어나는 선비의 道’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도동서원의 우수성과 가치를 담은 다양한 문화향유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달성문화재단의 ‘東에서 피어나는 선비의 道’는 다양한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서원을 일상에 지친 지역민이 쉬어가고 풍류를 즐기는 치유공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따라서 참여대상별 맞춤 프로그램 구성으로, 어린이 대상인 ‘도동서원의 하루’, 청소년 대상인 ‘도동 선비 생활’, 성인 대상인 ‘도동 문화 교실’ 3개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도동서원의 하루’, ‘도동 문화 교실’에서는 소학 수업, 컬러링북 체험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도동서원의 역사와 인물에 대해 배워보고, ‘도동 선비 생활’에서는 시조 수업, 사자소학 목판인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도학자 한훤당 김굉필 선생의 생애와 정신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에서 11월까지 단체접수인 최소 20명에서 최대 40명까지로 운영되고,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문의는 달성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