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 41명, 2021년 검정고시 시험 합격 성과

2021-09-06 16:42
  • 글자크기 설정

41명(초졸시험 3명, 중졸시험 5명, 고졸시험 33명) 합격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사진=이동원 기자]

강원 동해시에 청소년의 안전망과 청소년 모두가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통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동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미래의 청소년을 위해 앞장섰다.
 

2021년 검정고시 시험 현수막[사진=동해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공]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4월 10일과, 8월 11일 강릉 동명중학교에서 진행되었던 ‘2021년 1,2차 검정고시 시험’에 청소년 54명(초졸시험 3명, 중졸시험 5명, 고졸시험 46명)이 응시하여 41명(초졸시험 3명, 중졸시험 5명, 고졸시험 33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6일 밝혔다.

센터는 시험당일 응시 청소년들의 편의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청소년상담원이 함께 동행하여 차량운행과 필기구, 마스크, 손소독티슈, 간식, 도시락 지원 등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꿈온(Dream On) 검정고시 준비반 입구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아울러, 현재 센터에서는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매일 ‘꿈온(Dream On) 검정고시 준비반’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국사, 영어, 사회, 과학, 수학 수업을 2시간씩 진행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교재 및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인터넷 강의도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센터 내부 전경[사진=이동원 기자]

이처럼 검정고시 시험장 지원 및 수업 및 인터넷강의를 지원하는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지원뿐만 아니라 대학진학 지원, 상담, 자격증 및 취업지원, 직업체험과 건강검진, 문화체험, 청소년단 활동 등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은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지난 8월 17일부터 천곡2길 8 1층에서 부곡1길 6, 2층으로 센터가 이전하여 동해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동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들의 공간이다.

진로·이성·가족 문제 등 분야별 상담, 기초학습 지원 및 특기적성 교육, 직업(취업)체험 제공 및 자격취득 지원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형편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