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30일부터 네이버 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9월 5일에 네이버 앱에서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 방법, 사용기한, 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국민비서 플랫폼을 네이버로 설정해 활용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날부터 네이버 앱에서도 국민비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과정에서 ‘알림 채널’을 네이버로 설정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안내,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같은 날 카카오도 카카오톡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