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클라우드 기술로 멸종위기 '다윈 여우' 보호한다

2021-08-27 15:30
  • 글자크기 설정

화웨이의 숲의 가디언 프로젝트. [사진=화웨이 제공]

화웨이는 칠레 토종 야생동물인 '다윈 여우(찰스 다윈이 발견한 여우 품종)'가 멸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종 보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숲의 가디언(Guardians of the Forest)'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칠레 나후엘부타 산맥과 칠로에섬 부근에 서식하는 다윈의 여우는 현재 약 1000마리 정도만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숲의 가디언 프로젝트는 첨단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행된다. 가디언 플랫폼은 서로 다른 동물의 신호로 감시, 식별할 수 있고, 총성과 불법 벌목에 사용되는 전기톱과 같은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음향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화웨이는 지난해 12월에 약 30㎢ 범위의 숲에 태양열 동력의 가디언 플랫폼 5개를 설치했다. 각 가디언 플랫폼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데이터를 화웨이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하며, 전송된 데이터는 인공지능(AI)으로 분석된다. 이는 특정 동물이나 위협을 식별해 연구에 활용될 수 있으며, 위협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대응으로 생태계 관리가 가능하다.

화웨이는 칠레 환경부 및 환경관리 기관, 동물보호기관 에티카 데 로스 보스케스, 비영리단체 레인포르세트 커넥션 등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케빈 장 화웨이 ICT인프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화웨이는 장기적 디지털 포용 이니셔티브인 '모두를 위한 기술'을 통해 천연자원을 보존하고 기후변화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