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업계가 잇따라 할인전에 돌입했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덩달아 늘어난 홈퍼니싱(집 꾸미기), 리하우스(리모델링)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이 급증한 만큼, 온라인 구매 혜택도 다양해졌다.
한샘, 가구·생활용품 할인전··· "홈캉스족 공략"
행사 기간 한샘몰에서는 식탁 20종을 최대 3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거실 또는 다이닝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포레 릴렉스 리빙다이닝 식탁’은 최대 32% 할인한다. 식사뿐 아니라 근무·학습·휴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열과 스크래치에 강한 신제품 ‘도노 세라믹 어반 식탁’을 최대 28% 할인하고 원목식탁인 ‘로하 식탁’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한샘은 여름철 침구류 인견, 스프레드 등을 최대 43% 할인하고 암막커튼, 블라인드, 러그 등도 최대 52% 할인한다. 위생관리를 위한 ‘UV-C LED 칼도마살균블럭 3.0’을 40% 할인하고 칫솔살균기를 최대 49% 저렴하게 판매한다. 신제품 ‘UV-C 신발살균기’도 15% 할인한다. 홈케어 서비스도 에어컨케어, 세탁기케어, 매트리스케어를 15% 할인하며 2개 이상 신청 시 할인율은 20%로 늘어난다.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 설치도 20% 할인 판매한다.
한샘몰에서는 비대면 온라인 가구 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를 설치할 공간의 사진을 찍은 후 ‘3D 리얼뷰어’를 활용하면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 볼 수 있다. 집 전체 공간을 가상으로 꾸민 VR(가상현실) 서비스로 집 꾸미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인기다.
김태욱 한샘 온라인사업본부 상무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홈캉스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생활용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3D 리얼뷰어’와 배송일 지정 등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케아코리아 "50여개 제품 가격, 최대 20% 낮춘다"
배송료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50만원 이상 구매 시 가구 배송요금이 2만9000원으로 할인된다. 이케아코리아 측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쇼핑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케아의 제품을 경험하며 더 나은 '집콕'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배송요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홈퍼니싱 솔루션과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의 제품들을 통해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더 쉽고 편리하고 낮은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케아코리아는 앞으로도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도 집을 더욱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혁신적인 변화를 거듭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몬스 침대, 신혼부부 위한 '웨딩 프로모션' 연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300만원 이상 구매 시 케노샤 호텔침구 세트 △500만원 이상 케노샤 호텔침구 세트와 포켓스프링 베개 2개 △700만원 이상 케노샤 호텔 침구 세트 및 포켓스프링 베개 2개와 케노샤 사계절 구스라이트 이불솜 1종 등을 증정한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제공되며 사은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 밖에 슈퍼싱글(SS) 사이즈를 5%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시몬스의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최대 36개월까지 무이자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