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 봉사나선 野 대선주자들…‘윤 최 홍 유’는 불참

2021-08-04 17:25
  • 글자크기 설정

이준석 “당 이벤트보다 중요한 게 무엇일지”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자들이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을 찾아 삼계탕과 물을 혹서기 취약계층에게 나눠주는 자원봉사행사를 가졌다. 서병수 경선준비위원장(왼쪽부터), 하태경, 황교안, 원희룡 후보, 이준석 대표, 장성민 후보, 최재형 후보 부인 이소연씨, 장기표, 윤희숙, 안상수 후보가 봉사활동을 마치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이 4일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하지만 당내 지지율 수위권을 달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최재형 전 감사원장, 홍준표 의원, 유승민 전 의원 등은 개인 일정을 이유로 불참해 다른 주자들의 반발을 샀다.

이준석 대표와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 출마한 김태호·박진·안상수·윤희숙·원희룡·장기표·장성민·하태경·황교안 후보 등은 이날 서울 용산구 동자동의 한 쪽방촌에서 즉석 삼계탕 제품과 생수를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주자들은 500㎖ 생수 2000병과 삼계탕 1000팩 배달을 완료했다.
주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선 이 대표는 “봉사활동으로 경선 일정을 사실상 시작하게 됐다”며 “우리 경선은 민주당의 이전투구 양상과 다르게, 같이 땀 흘린 후보자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결론 났으면 좋겠다”고 했다.

문제는 유력 주자들이 모두 불참했다는 점이다. 이 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당의 공식 일정에 참석하지 않고 뭘 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건 후보의 자유”라면서도 “봉사하겠다는 의지로 준비한 첫 이벤트보다 중요한 게 무엇일지는 국민들이 의아해할 것”이라고 했다.

하 후보는 “윤석열, 최재형, 유승민, 홍준표 네 분의 주자가 이유야 어쨌든 첫 번째 당 대외행사에 불참한 것에 대해선 유감을 표한다”며 “모처럼 당에서 준비한 행사를 이런 식으로 보이콧하면 과연 ‘원팀 경선’이 될까 의문”이라고 했다. 이어 “어렵게 행사를 준비한 당은 뭐가 되나. 당 관계자들께 사과하고 국민들께도 그 사유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홍준표 의원은 페이스북에 “이 대표 행사에 불참한 것이 아니라 이번 주는 하계 휴가 주간이다”며 “이미 휴가라고 공개까지 하고 지방에 내려와 쉬고 있는데 당내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다분히 고의성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분의 불참도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