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제1야당이 대통령 후보감 놓고 허둥지둥”

2021-07-07 13:56
  • 글자크기 설정

尹 겨냥 “지금 지지율 고정된 것 아냐”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열린 원회룡 제주지사 지지 현역 국회의원 모임인 '희망오름' 출범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대한민국 역사에서 제1야당이 대통령 후보감을 놓고 이렇게 허둥대는 모습을 보이는 게 처음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 밖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입당을 놓고 일부 의원들이 지나친 ‘구애’를 하고 있는 것을 비판한 셈이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열린 원희룡 제주지사 지지 모임 ‘희망오름’ 창립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국민의힘은 우리의 힘으로 다음 대통령 후보를 만들 수 있다는 의지를 갖고 내년 대선에 임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지난 1년 동안 국민의힘을 이끌면서 과연 이 당이 실질적으로 정치를 하는 정당인가 의심을 가질 때가 많았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지난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당시를 거론, “우리 당에서 후보가 나오면 과연 되겠느냐고 하는 회의에 가득차서 외부 사람에 의존해서 서울시장 보선을 해볼까 하는 사람들이 당내에 너무나 많았다”면서 “안철수에게 국민의힘을 바치라고 하는 글을 쓴 사람도 있었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보선 압승을 언급하며 “오로지 국민의힘이 자신을 갖고 선거를 치르면서 문재인 정권 4년에 대한 심판을 이룩했기 때문에 가능한 거였다”며 “그 승리의 요인을 좀 냉정하게 분석하고, 다음 대선 후보가 되려고 하는 분들은 그걸 제대로 인식을 해야 한다”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만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는 데 대해 “전혀 그럴 계획도 없고, 그런 일도 없다”며 선을 그었다.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이 높게 나온다’는 질문엔 “지금 나타나는 지지율을 결정적이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며 “지지율 변화는 항상 있을 수 있는 거니 지금의 지지율이 고정된 상태라고 생각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