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신간 ‘헤르메스 CEO’ 출판기념회 개최

2021-07-02 14:04
  • 글자크기 설정

[헤르메스 CEO 도서 이미지]

코리아씨이오서밋 박봉규 이사장은 지난달 2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파르나스에서 ‘헤르메스CEO’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간은 대한민국 대표 CEO 커뮤니티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창립 18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책이다. 저자인 박봉규 이사장은 그동안 다양한 포럼과 강연회, 콘퍼런스를 개최해오면서 수많은 경영인과 교류해왔고, 그중 대한민국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들을 해마다 ‘헤르메스 CEO’로 선정해왔다.

이번 신간은 △청소업으로 시작해 1조원대의 아웃소싱 기업으로 성장시킨 삼구아이앤씨의 구자관 대표 △방문 교육에 ‘코칭’ 개념을 도입해 교육 시장에 획기적인 바람을 불러일으켰던 바인그룹의 김영철 회장 △채권업으로 시작해 증권 회사로, 다시 통신 회사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한 세종텔레콤의 김형진 회장 △네 번의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 통신 장비 기업으로 성장시킨 다산네트웍스의 남민우 회장 △유한킴벌리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들고 다시 섬유 회사에서 피터 드러커식 경영을 펼치고 있는 한솔섬유 문국현 대표이사 △‘일체형 수배전반’으로 주위를 놀라게 하고 태양광 발전 시스템, 친환경 발전기, 스마트 조명 등으로 주목받고 있는 박기주 케이디파워‧스마트파워 의장 △아트 경영을 펼치며 경영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예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는 크라운해태제과그룹의 윤영달 회장 △유통업계 꼴찌였던 홈플러스를 업계 2위로 끌어올렸고, 지금은 사회 공헌 사업에 힘쓰고 있는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의 이승한 회장 △첫 기업인 출신 중소기업청장으로 중소 중견기업 지원 정책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지금은 한국의 세계화를 위해 연구하고 있는 한국디지털혁신협회 주영섭 회장의 이야기가 담겼다.
 

'헤르메스CEO' 출판기념회에서 저자 박봉규 이사장이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이날 출판기념회 1부에선 저자가 인생의 멘토로 소개한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 장관 및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그리고 국민배우로 잘 알려진 이순재 탤런트, 청년기업가 조현진 젤리스 CSO가 축사했고, 박봉규 이사장이 인사말과 더불어 헤르메스 CEO들에게 도서증정과 ‘당신을 존경합니다’란 의미를 부여한 하닥(연분홍 스카프)을 목에 걸어 드린 후 이들과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

2부에선 손종현 전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의 축배 제의 및 테이블별로 순회 축하 멘트를 듣는 순서가 진행됐다.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장준규 (예)육군참모총장,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사장, 김화동 제22대 한국조폐공사 사장, 김병찬 아나운서, 이경옥 동구바이오제약 회장, 탤런트 정한용, 김형중 고려대학교 암호화폐연구센터 센터장, 윤미옥 지아이이앤에스 대표, 전인탁 메디라이크 대표, 웨이스니오 LG CNS 책임, 여인철 스타마리오 이사, 조봉희 코리아씨이오서밋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봉규 이사장은 “경영의 신, 헤르메스 CEO 과정을 통해서 소개했던 훌륭한 헤르메스 CEO 아홉 분에 대한 이야기를 책으로 출판하게 돼 기쁘다”며 “이분들의 탁월한 경영 성과와 리더십을 높이 치하하며, 청년 기업이나 스타트업 등 미래 세대와 경영이론서에서 배우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저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헤르메스 CEO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경영 철학과 기업가 정신, 위기 극복 경험을 들었다며 ”9인 9색의 리더십과 기업을 성장시킨 스토리는 경영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자세에도 분명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르메스 CEO' 출판기념회에서 박봉규 이사장이 '당신을 존경합니다' 의미가 담긴 하닥을 헤르메스 CEO들의 목에 걸어 주고 있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