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1/06/18/20210618162102847211.jpg)
경기주택도시공사는 18일 평택BIX(좌), 안산스마트허브(우) 경기행복주택의 입주자를 각각 추가 모집키로 했다.[사진=경기주택도시공사 제공]
GH에 따르면 행복주택은 청년, 산업단지근로자 등의 젊은 계층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변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경기행복주택은 경기도에 특화된 행복주택이다.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은 산업단지형 행복주택으로 황해경제자유구역 평택포승(BIX) 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은 반월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의 모집대상은 총 236세대로 △청년 216세대 △산업단지근로자 16세대 △고령자 4세대이며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의 모집대상은 △청년 14세대 △산업단지 근로자 2세대로 총 16세대이다.
한편 GH는 주택 단지별로 입주자의 생활편의를 제고할 수 있는 설계 와 시설을 도입해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안산스마트허브 경기행복주택에는 피트니스 센터· 무인택배함· 공용세탁실· 전기차 충전소, 평택BIX 경기행복주택에는 체력 단련장· 어린이 승하차장· 근로자 휴게소 등을 각각 설치돼 있다
청약신청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GH 임대주택 청약센터의 인터넷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계약은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전자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급단지별 입주자격, 입주자 선정 등 자세한 사항은 GH 임대주택 청약센터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장미라 GH 주택관리처 부장은 "경기행복주택은 단지별로 입주자의 생활편의를 고려해 설계와 시설을 도입했다"라면서 "주거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