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월읍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 개소해 운영중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사진=영월군청 제공]
이번 안전점검 대상지는 지난 4월 15일 영월읍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 개소해 운영중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다. 점검은 영월군 안전관리자문단 소속 안전자문위원을 비롯한 4명의 민간전문가와 군 유관 부서가 참여해 건축, 전기, 가스, 소방, 의료 부야 등 종합적인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아울러, 군은 현재 7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이번주 18일을 종점으로 1차 접종자는 4524명이며, 접종동의자 대비 98%를 달성하고, 2차 접종자도 4328명으로 동의자 대비 93%를 달성하게 돼 7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백신 방역을 순조롭게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백신접종이 끝나는 시기까지 지속적인 시설점검을 통해 빈틈없는 안전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신속한 접종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영월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코영월 플로깅런데이_포스터[사진=영월군청 제공]
플로깅은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단어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뜻 하며, 우리 나라에서는 줍깅(줍다+조깅)이라고도 알려져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3일 3일간 진행되며, 신청 후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약 2주 중에 영월군스포츠클럽 카카오채널 및 개인 SNS에 활동을 인증하는 방법으로 영월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영월군스포츠클럽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환경과 건강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봉사활동 문화가 영월군민에게 확산되고, 작은 실천을 통해 영월의 청정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