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자사의 대표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로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아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수기 제품의 ITI 3스타 수상은 국내 업체 중 SK매직이 처음이다.
SK매직은 이번 품평회에 대표 제품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올인원 직수 정수기 등 총 3개 정수기에서 정수된 물을 처음 출품했다. 그 결과,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정수된 물의 맛, 향, 조직감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물 맛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함께 출품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물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스타(★★)’등급을 획득했다.
SK매직의 기술력은 이미 여러 국제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SK매직은 수질전문 기술 연구소인 ‘환경분석센터’를 운영해 정수기 물 맛을 연구하고 있다. 또 지난 2019년 환경부가 지정한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해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정수기의 핵심 기술인 정수 필터까지 자체 개발, 생산하는 등 정수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K정수기를 선도하는 SK매직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