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아이맥용 앱 개발 비법? 애플 'WWDC 2021'에서 푼다

2021-05-25 09:00
  • 글자크기 설정

애플 연례개발자행사 WWDC, 6월 8일 오전 2시 애플 홈페이지에서 진행

WWDC 2021.[사진=애플 제공]

애플이 연례개발자행사 WWDC 2021의 구체적인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WWDC 2021에선 애플이 하드웨어 플랫폼을 인텔에서 자체 개발한 M1으로 변경하는 데 따른 주요 개발 가이드라인이 집중 공개될 전망이다.

24일 애플에 따르면 WWDC 2021은 미국 서부시간으로 6월 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6월 8일 오전 2시) 애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WWDC 2021은 iOS, 아이패드OS, 맥OS 등 애플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개발자를 위한 교육·마케팅 컨퍼런스다. 애플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급 정보가 공유되며, 종종 중요한 하드웨어를 공개하기도 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애플에서 근무하는 엔지니어를 직접 만나 앱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는 애플 파크에서 애플 주요 임원진들이 진행하는 키노트 발표로 시작된다. 이어 애플 개발자가 더 뛰어난 앱을 제작할 수 있게 돕는 새로운 개발도구와 기술, 애플 플랫폼의 전반적인 발전 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Platforms State of the Union'을 진행한다.

매년 WWDC와 함께 진행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에선 애플 개발자들의 예술성, 장인정신, 기술성취를 평가하고 이에 대한 수상을 진행한다.

또한 WWDC 2021에선 애플이 새로 준비한 파빌리온 기능이 제공된다. 개발자들이 애플 개발 플랫폼과 개발자 언어 '스위프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밖에 200개 이상의 심층 세션과 1000여명의 애플 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들을 수 있는 1:1 랩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관련된 모든 영상은 애플 WWDC 2021과 개발자 홈페이지에 연달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WWDC 2021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애플 앱스토어에 올라온 '애플 개발자(Apple Developer)'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