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민 신규 음반 '어드바이스'…발매하자마자 국내외 순위 1위

2021-05-19 14:48
  • 글자크기 설정

가수 태민 신곡 '어드바이스', 발매와 동시에 음악 도표 1위[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태민이 최근 세 번째 미니 음반 '어드바이스(Advice)'로 가요계 복귀한 가운데 국내외 음반 순의 1위를 휩쓸고 있다.

지난 18일 태민의 신곡 '어드바이스'가 발매된 뒤 아이튠즈 음반 순위에서 캐나다, 프랑스,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등 전 세계 41개 지역 1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번 음반은 중국 QQ뮤직 디지털 음반 판매 순위 1위, 일본 라인 음악 송 톱 100 1위를 각각 기록하는 등 태민의 세계적인 인기를 또 한 번 실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그는 이번 음반으로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국내 음반 차트 일간 1위를 차지했으며, 음반 주제곡(타이틀곡) '어드바이스' 역시 바이브, 지니 1위를 비롯한 음원 순위 상위권에 올라 음악 애호가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태민의 세 번째 미니 음반에는 주제곡 '어드바이스'를 비롯해 5개의 곡이 수록돼있다.

주제곡 '어드바이스'는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리듬앤블루스(R&B) 곡이다.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상대를 재단하는 이들을 향한 경고를 가사로 담아냈으며 태민의 날카로운 싱잉랩(멜로디가 붙은 랩)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또 태민과 소녀시대 태연의 음색이 어우러지는 '이프 아이 쿠드 텔 유(If I could tell you), 사랑하는 연인을 빛에 빗대어 표현한 청량 팝 댄스곡 '라이트(Light)', 자신을 현악기에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는 '스트링스(Strings), 태민 정규 3집 '투 키즈(2 KIDS)'의 연장선인 '새드 키즈(SAD KIDS)'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