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올해 1분기에 매출 760억원, 영업이익은 27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회사는 지난해 말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미르4’가 흥행하고 있고, 라이선스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미르4는 올해 1분기에 4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대만,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를 기반으로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라이선스 사업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롱화그룹과 ‘미르의 전설2’ 현지 서비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중국 전역에서 미르의 전설2 PC클라이언트 서비스와 사설 서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회사 위메이드맥스는 1분기에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4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2013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첫 흑자전환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1분기는 지난해 약속한 대로 위메이드 창사 이래 최고의 성과를 올리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위메이드가 진행중인 미래는 세상의 변화에 맞춰 메타버스(게임)와 가상자산 회사로 진화해, 변화의 흐름을 기회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지난해 말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미르4’가 흥행하고 있고, 라이선스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미르4는 올해 1분기에 4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를 대만,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를 기반으로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자회사 위메이드맥스는 1분기에 매출 102억원, 영업이익 4억원, 당기순이익 5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2013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첫 흑자전환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이번 1분기는 지난해 약속한 대로 위메이드 창사 이래 최고의 성과를 올리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위메이드가 진행중인 미래는 세상의 변화에 맞춰 메타버스(게임)와 가상자산 회사로 진화해, 변화의 흐름을 기회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