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백신접종 현장 방문 "신속하게 접종받도록 행정력 집중"

2021-04-29 16:35
  • 글자크기 설정

수정·중원 예방접종센터 백신 접종 시작

은수미 시장이 백신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예방백신 접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은 시장은 29일 코로나19 백신접종 현장을 찾아 "백신 수급상황에 맞춰 시민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 받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이날 은 시장은 중원구 성남동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수정구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에 추가 설치된 예방접종센터를 차례로 방문한 뒤,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을 살펴보고, 접종자와 담소를 나누기도 했다.

수정·중원구 예방접종센터에서는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입소·이용·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
 

[사진=성남시 제공]

28일은 성남·하대원동 75세 이상 고령자 500명이 중원구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받고, 29일은 수진1동, 신흥1동, 시흥동, 고등동, 신촌동, 위례동 등 650명이 수정구 예방접종센터에서 각각 코로나19 예방 주사를 맞았다.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자원봉사자 등 각 44명이 배치된 수정·중원 예방접종센터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은 시장은 예방접종 동의자에 한해 사전 예약으로 운영하되, 스스로 예방접종센터까지 오기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대형 버스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예방접종센터까지 이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 은 시장은 백신 수급 상황에 맞춰 75세 이상 어르신 중 최고령자부터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은 시장은 "하루속히 백신예방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체계가 형성 돼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