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려동물 860만마리...반려견·반려묘 위한 '집사템' 장만해볼까

2021-04-23 15:30
  • 글자크기 설정

공기청정기, 청소기, 급수기 등 '펫 가전' 마케팅 활발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가구가 늘어나면서 가전업계가 이들을 위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23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0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국의 만 65세 미만 성인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패널조사에서 응답자의 약 27.7%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추정한 전국의 반려동물 양육 가구수는 638만 가구로, 전년(591만 가구) 조사보다 47만 가구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농림부는 638만 가구에서 키우는 반료동물은 총 860만 마리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수 증가로 인해 최근 가전업계는 이들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펫모드’ 장착으로 집사템 등극
최근 코웨이가 선보인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데 더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기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알러겐 △펫 △미세먼지집중 △매연 △이중탈취 △새집 등 6종류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에 따르면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물질(황화수소)을 약 96%까지 제거한다.

반려동물 털, 먼지 등을 집중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기본 제공된다. 공기흐름 제어 기술로 바닥의 먼지를 모은 뒤 위쪽으로 띄워 빠르게 제거하고 공기 중 부유먼지와 솜털까지 깔끔하게 청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김현숙 코웨이 상품기획실장은 “노블 공기청정기는 강력한 4면 입체청정과 에어클린향균필터 시스템으로 집안 공기를 빈틈없이 관리하는 동시에 예술 작품을 방불케 하는 수려한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혁신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제공]

위니아딤채의 대용량 공기청정기 위니아 퓨어플렉스에도 펫 모드, 에어클린UV(자외선)살균 등의 고급형 기능이 탑재됐다. 펫 모드를 실행하면 5분간 ‘터보’ 기능으로 작동한 뒤 실내 공기 청정도에 따라 펫 자동모드로 변경, 기존 풍량보다 최대 25% 강하게 동작한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사진=위니아딤채 제공]

펫을 위한 청소기·급수기 ‘눈길’
스웨덴 일렉트로룩스는 유럽 펫 케어 전문 노즐을 탑재한 무선청소기 ‘웰(Well) Q7 펫’, ‘웰 Q6 펫’을 최근 출시했다.

4명 중 1명꼴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유럽인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작된 일렉트로룩스의 펫 전용 노즐은 32개의 미세 강모 브러시가 나선형으로 돌며 침구 속에 박힌 반려동물 털까지 털어내며 흡입한다.

일렉트로룩스에 따르면 나선형 싸이클론 먼지 흡입방식과 파워 모터로 흡입력을 극대화한 웰 Q7 펫과 웰 Q6 펫은 다양한 종류의 털먼지를 각각 99%, 98% 흡입한다. 흡입한 털은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먼지, 초미세먼지까지 날림 없이 99.99% 걸러준다.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는 노즐을 활용하면 손이 닿지 않는 곳이나 틈새에 쌓인 반려동물 털도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이신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펫팸족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 털 전용 청소기를 찾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반려동물 산업이 활성화되어 있는 유럽에서 인정받은 제품으로, 반려동물 털 토탈 케어로 실내 환경을 더 쾌적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웰(Well) Q7 펫’.[사진=일렉트로룩스 제공]

쿠쿠전자의 펫 전문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스마트 급수기’는 보호자의 장시간 외출해도 반려동물에게 충분한 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대용량으로 설계됐다.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반려동물이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워터 슬로프’를 적용했다. 워터 슬로프는 출수구를 높이고 음수부는 낮춰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유발해 물을 마시는 빈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

쿠쿠의 정수기 기술을 그대로 옮긴 카본 정수 필터로 물속 부유물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제거해 반려동물에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효과도 있다.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사진=넬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