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중국 수출길 넓힌다...'온라인 한국 상품전' 개최

2021-04-18 16:27
  • 글자크기 설정

19일부터 2주간…국내 기업 233개사 참여

중국 진출전략·시장 추세 관련 웨비나 진행

코트라는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19일부터 2주간 '중국지역 온라인 한국 상품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기업 233개사와 현지 바이어 간 830여건의 일대일 사업 상담이 진행된다. 코트라는 행사 참가기업의 제품을 디지털 무역 플랫폼 '바이코리아' 온라인 전시관에서 사전 홍보한다. 또 위챗, 바이두 등 중국의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도 추진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참가기업 제품이 전시된 오프라인 상담장에 중국 바이어가 방문해 비대면 화상으로 국내 기업을 만나는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 상담회도 병행한다.

한국 상품전과 연계해 19일부터 5일간 중국 권역별 진출전략 및 시장 추세를 주제로 웨비나(웹 세미나)도 진행된다. 중국 지역 21명의 무역관장이 연사로 나서 지역별 최근 시장 변화와 진출 전략을 발표한다. △빅데이터 △시험인증 △지식재산권 △온라인 마케팅 △개인정보보호법 등 중국 시장 진출에 필요한 5대 주제별 전문가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코트라는 상품전 종료 후 기업별 상담 결과에 따라 수출 성과 창출을 위한 후속 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홍창표 코트라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은 지역마다 사업 환경이 달라 그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출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중국의 시장 환경 변화에 우리 기업이 더욱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지원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코트라가 19일부터 5일간 중국 권역별 진출전략 및 시장 추세를 주제로 여는 웨비나 홍보 포스터. [사진=코트라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