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베트남 손잡고 중소벤처기업 지원 협업

2021-04-15 16:53
  • 글자크기 설정

[15일 서울 목동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 협력 방안을 논의한 김학도 이사장(오른쪽)과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김학도 이사장이 15일 서울 목동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응우엔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를 만나 중소벤처기업 지원과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한국의 3대 수출시장이자 4대 교역국으로 신남방정책의 중요한 파트너다. 양국 중소벤처기업 분야 경제협력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실질적 협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김 이사장은 한국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 확대와 기술교류협력 및 정책교류 활성화를 위한 베트남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올해 중진공은 △온라인 B2B 플랫폼 Gobiz Korea 운영 △베트남 VTVcab 협업 하노이 한류 제품 전용관 조성 등을 통해 한류 유망소비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또한 한-베 기술교류센터를 기반으로 기술교류상담회를 개최하고 양국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혁신과 성과 창출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에는 2004년 호치민 수출인큐베이터, 2014년 하노이 사무소를 개소해 2개 지역에 해외거점을 운영 중이다.

응우엔 부 뚱 대사는 중진공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를 방문해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한국의 정책 지원에 대해 관심을 나타냈다.

김학도 이사장은 “베트남과 함께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실질적 협력 사업을 추진해 양국의 상호발전과 아시아 및 글로벌 경제성장에 동반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양국의 기업인 교류를 위해 특별입국을 허용한 베트남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