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에픽세븐, 로스트아크 등의 게임으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가 지난해 처음으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3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1조73억원, 영업이익 36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26%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843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3.7%를 차지했다.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의 글로벌 흥행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주요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콘텐츠 사업에 나서고, 신규 IP 발굴에도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연내 서구권 콘솔 게임 시장 공략의 첫 번째 도전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X’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는 “올해에도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의 주력 IP들이 보다 풍성해진 콘텐츠와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한 유저 친화적 공감 운영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사랑 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크로스파이어 X를 시작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13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1조73억원, 영업이익 36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26% 증가한 수치다.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8430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83.7%를 차지했다.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의 글로벌 흥행 덕분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연내 서구권 콘솔 게임 시장 공략의 첫 번째 도전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X’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는 “올해에도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에픽세븐 등의 주력 IP들이 보다 풍성해진 콘텐츠와 함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한 유저 친화적 공감 운영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사랑 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크로스파이어 X를 시작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작품으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