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네이버웹툰·왓패드, '콜리전 컨퍼런스'서 대담…글로벌 청사진 공개

2021-04-09 16:29
  • 글자크기 설정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알렌 라우 왓패드 창업자가 오는 21일 열리는 콜리전 온라인 세션에서 대담을 진행한다.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최근 인수한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와 함께 캐나다 테크 컨퍼런스에 참석해 대담을 나눈다. 

네이버는 9일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알렌 라우 왓패드 창업자가 오는 21일 열리는 콜리전 온라인 세션에서 '새로운 창작자 세대의 강화(Empowering the new generation of creators)'를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콜리전 컨퍼런스(Collision Conference)'는 오는 20일~22일 3일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테크 컨퍼런스다. 세계 최대 규모의 테크 컨퍼런스 웹 서밋이 주관한다. 매년 약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하고, 1250여 개의 스타트업, 1000여 명 이상의 투자자들이 참석한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전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비즈 스톤 트위터 공동설립자, 피지 시모 페이스북 앱 총괄 등 글로벌 테크 기업가들은 물론 존 토리 토론토 시장, 배우 조셉 고든 레빗 등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가 연사로 등장할 예정이다.

21일 진행될 대담은 지난 1월 네이버가 약 6억 달러에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를 인수한다고 밝힌 뒤 공식 석상에서 3사 대표가 처음 만나는 자리다. 대담의 진행은 NBC 유명 저널리스트 제이콥 와드가 맡는다. 3사 대표는 향후 글로벌 전략, 창작자들의 글로벌 히트작, 지식재산권(IP)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웹툰과 왓패드를 통해 약 1억6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가진 글로벌 최대 스토리텔링 플랫폼 사업자가 될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연간 거래액 8200억 원, 월간 순사용자 7200만 명을 돌파한 네이버웹툰은 현재 영어·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0개 언어, 10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아울러 네이버웹툰은 지난달 한국 웹툰을 번역해 190개국 300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하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태피툰'의 운영사 콘텐츠퍼스트에 투자하기도 했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엔터테인먼트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며 "글로벌 1위 플랫폼으로서 웹툰과 웹소설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가 전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가장 중요한 IP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