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받아

2021-04-06 08:15
  • 글자크기 설정
야놀자의 계열사 산하정보기술이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v3.2.1’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PCI DSS는 지난 2004년 글로벌 카드사들이 공동 개발해 신용·직불카드 결제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 보안 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산하정보기술은 글로벌 심사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코리아를 통해 보안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카드 소유자 데이터 보호,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테스트 등 총 6개 그룹, 12개의 요건, 412개 세부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결과, 최고 등급인 레벨 1을 획득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9월에도 호텔 자산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PMS’와 채널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채널매니저’에 대해 레벨 1을 취득했다.

허웅 산하정보기술 최고정보보호책임자는 “이번 PCI DSS 인증 획득을 통해 데이터 보호 체계 향상을 위한 산하정보기술의 노력을 글로벌에서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강화된 보안성을 기반으로 안전한 디지털 환경 구축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계열사 산하정보기술 PCI DSS 획득 이미지. (왼쪽부터 브로드밴드시큐리티 한국지사 박재범 대표, 산하정보기술 조영균 부사장) [사진=야놀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