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목할 신작] ① 넷마블 '제2의 나라' 공개 임박... 지브리 애니메이션 감동 그대로

2021-04-06 08:00
  • 글자크기 설정

오는 14일 사전예약 개시... 미디어 쇼케이스 열어 주요 정보 소개

3D 카툰렌더링 그래픽, 애니메이션풍 특징... 핵심 개발진들 투입

지난달 26일 넷마블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하고 있는 권영식 대표. [사진=넷마블 제공]

“2021년에도 ‘제2의 나라’와 ‘마블 퓨쳐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같은 기대작 출시와 함께 크로스 플랫폼 개발 전략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가 지난달 26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올해 주요 성장 전략에 대해 한 말이다. 그가 언급한 3개의 기대작 중에 가장 먼저 출시될 게임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다.

넷마블은 이달 14일부터 이 게임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 후 통상 약 30~40일이 지나 게임이 출시되는 점을 고려하면, 제2의 나라는 내달 중순~말경에 정식으로 서비스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넷마블은 제2의 나라를 상반기 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제2의 나라는 일본 게임사 레벨파이브가 기획·제작하고,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의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스튜디오 지브리가 작화한 역할수행게임(RPG) ‘니노쿠니’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모바일게임이다. 니노쿠니는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들의 음악을 제작한 세계적인 작곡가 히사이시 조가 음악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넷마블은 히사이시 조를 제2의 나라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넷마블은 그의 지휘에 따라 제2의 나라 테마곡을 연주하는 도쿄 필하모니 교향악단의 모습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제2의 나라는 가상과 현실 세계를 오가는 모험과 여정의 스토리,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 동화풍 애니메이션 감성이 특징이다. 게임 속에서 도우미 역할을 하는 ‘이마젠’을 통해 수집·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 게임은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와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조화롭게 녹아 들어있다”며 “특히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카툰렌더링 그래픽, 수준 높은 컷신을 앞세워 원작의 감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 신작 '제2의 나라' 이미지[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2016년 ‘리니지2 레볼루션’을 출시한 핵심 개발진들이 제2의 나라를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 후 넷마블 매출의 8%를 차지하는 인기 게임으로 성장했다. 넷마블은 앞서 선보인 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장기 흥행하고 있는 만큼 제2의 나라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일곱 개의 대죄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15%다.

증권가는 올해 넷마블이 제2의 나라로 약 6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내년에는 720억원을 벌어들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세븐나이츠2,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이어 다섯 번째로 높다. 제2의 나라의 가세로, 넷마블의 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매출이 전체의 15%까지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 넷마블은 서울시 삼성동 일대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월 옥외 광고판에 제2의 나라를 띄웠다. 케이팝 스퀘어 광고판은 규모는 가로 81m, 세로 20m 크기로 전체 면적 약 1620㎡(490평) 수준이며, 현대백화점 H월은 가로 37m, 세로 36m 크기다. 넷마블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부근의 일일 유동 인구는 10만명 이상일 것으로 추정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말 세븐나이츠2 출시 당시에도 이곳에 광고를 선보였다.

넷마블은 오는 14일 사전예약을 하는 동시에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어 제2의 나라에 대한 주요 정보를 공개한다.
 

넷마블 서울 삼성동 일대 '제2의 나라' 초대형 옥외 광고[사진=넷마블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