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수혜서비스 한눈에...다음달 '보조금24' 시행

2021-03-31 15:50
  • 글자크기 설정
 

지난 30일 오후 대전시 서구 탄방동 KT타워에 마련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콜센터에서 상담원들이 민원 대응을 하고 있다.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규제를 받거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소기업은 제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신청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다음 달부터 정부가 제공하는 수혜 서비스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가 시행된다.

기획재정부는 31일 이런 내용이 담긴 '4월 한국판 뉴딜 주요 사업 일정표'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매월 디지털, 그린, 안전망강화 등 각 분야의 뉴딜사업 공모와 행사 계획 등 주요 일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정보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 한국판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민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보조금24 서비스는 4월 중앙부처를 중심으로 시작해 오는 12월 지방자치단체, 내년 공공기관으로 확대 시행된다.

데이터댐 구축을 위해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추가 공모와 '인공지능 바우처' 대상과제 선정 및 사업시행도 추진된다.

산업데이터 플랫폼 구축 활성화 공통 활용 기술 개발 및 디지털 전환 컨설팅 등을 지원할 '협업지원 센터'도 개소하고, 스마트공장 활성화를 위해 인공지능 도입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및 솔루션 실증 수요기업' 모집도 진행된다.

정부는 탄소중립의 민간 확산을 위해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선언식', '탄소중립 범국민 실천운동' 등 다양한 행사도 연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금융지원',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및 '수도권 수소충전소 구축' 등 주요사업 공모가 진행되고,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전국 17개 시·도에 '디지털 배움터 1천 개소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