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전기∙공유자전거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 [키움증권]

2021-03-29 08:36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아주경제DB]

키움증권이 알톤스포츠에 대해 전지자전거 및 공유자전거 시장 성장에 수혜를 입을 업체라고 분석했다.

알톤스포츠는 이녹스의 자회사로 자전거 및 자전거 부품 제조,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 증권사의 박재일 애널리스트는 29일자 보고서에서 “국내 전기 및 공유자전거 시장점유율 1위로 코로나19에 따른 일시적 수요 증가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 및 트렌드 변화 가속화에 따라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며 이에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시 공공자전거인 따릉이 대여건수는 2018년 1006만건에서 2019년 1907만건, 2020년 2371만건으로 증가함에 따라 공유자전거 도입 대수 역시 증가 추세에 있다. 이런 가운데 알톤스포츠는 지난해 독점으로 서울시에 자전거 1.4만대를 공급했고 올해도 1만대를 공급할 예정이며 분당, 인천 등과도 공유자전거 도입 확대를 협의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전기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자전거 도로 통행이 가능해지면서 전지자전거 시장은 매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박 연구원은 “코로나19에 따른 출퇴근용 및 배달용 전기자전거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 속도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실적은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582억원(전년비 +30%), 영업이익 85억원(전년비 +60%)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됐다. 박 연구원은 “실적 성장은 공유 및 전기 자전거 수요 증가에 따른 납품 물량 확대 및 일반 자전거 수요 증가에 기인하며 정상가격 판매 및 판매단가 인상에 따라 추가적인 마진율 개선이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