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은 문화예술과 관련한 전문성을 가진 개인 및 단체는 물론, 창조적 아이디어만 있다면 시흥시민 누구나 사업의 주체가 돼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해 볼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 보조금 지원예산은 총 1억 1500만원으로 △생태 △재생 △사람 △협력 등 4개 분야, 11건 내외를 선정해 차등지원 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생태·환경·기후 등을 주제로 한 특화형 사업, 공간기반 커뮤니티 활성화 및 마을밀착형 특화사업, 영유아·다문화·장애인 등 대상맞춤형 특화사업 발굴과 장르·기술·사람 등을 접목한 융·복합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이 해당된다.
접수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효진 문화정책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주도형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문화매개자 발굴 및 육성으로 생태문화도시의 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스스로가 도시·지역·동네·마을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정체성을 확립해 시흥 곳곳이 특색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1년 시민주도 활성화 공모사업 지원단체가 사업실행계획을 원활히 수립할 수 있도록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줌(ZOOM)을 활용해 사업에 지원할 개인 및 단체에게 사업신청 방법 및 사업설명 등을 세부적으로 안내하고 쌍방향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 신청 및 문의는 시흥 생태문화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