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1/03/10/20210310091732759632.jpg)
브로비 [사진=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러블리 B tv를 상징하는 캐릭터 '브로비'를 10일 공개했다. 브로비는 밝은 성격의 새하얀 북극곰이다. 브로드밴드에서 '브로', B tv에서 '비'를 따와 이름을 지었다. TV 시청을 좋아하는 '콘텐츠 마니아' 브로비가 범람하는 미디어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B tv의 매력에 빠져 B tv 세상에 정착했다는 콘셉트다.
브로비의 가장 특징은 커다란 귀다. 언제나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B tv의 철학을 담고 있다. 또한 브로비의 듬직한 외형은 B tv의 믿음직스럽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상징한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미디어 시장에서 공유·확산의 가치가 중요해진 만큼, 브로비가 고객과 콘텐츠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로비 탄생 프로젝트'는 지난해 시작했다. 러블리 B tv의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캐릭터에 투영하는 것이 출발점이었다. 여기에 즐거움, 친한 친구, 서비스, 콘텐츠, 모험 등 수많은 키워드를 바탕으로 70여종의 시안이 제작됐고, 수정 작업을 거쳐 브로비가 세상에 나왔다. 최종 캐릭터와 이름은 사내 공모를 거쳐 결정됐다.
SK브로드밴드는 브로비 캐릭터를 다양한 매체에 적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와 B tv 서비스 내 각종 배너, 모바일 B tv, SNS 채널 등에 활용된다. 향후 브로비 자체 굿즈 판매를 통해 캐릭터 상품성을 높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브로비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밝고 편안한 이미지를 주는 캐릭터"라며 "브로비 출시를 통해 러블리 B tv의 브랜드 정체성이 일관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