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원 국토1차관 "앞으로 매달 주택 공급 일정 내겠다"

2021-02-25 15:27
  • 글자크기 설정

"광명·시흥 신도시 2.8만가구 민간분양 가능"

윤성원 국토교통부 1차관[사진=㈜연합뉴스]

윤성원 국토교통부 1차관이 주택 수급에 대한 국민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앞으로 매달 주택 공급 일정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윤 차관은 25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지금까지는 공급대책을 발표할 때 관계기관 협의가 끝나도 물량을 모아서 발표했지만, 이번에는 집값 안정을 위해 수급불안을 해소하는 것이 우선이기에 협의가 완료되면 그때그때 바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3월에는 도심 공급 확대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요구한 지역을 발표하고 4월에는 전날 발표한 공공택지 외 남은 물량을 공개할 것이며, 5월에는 공공 직접시행 정비사업 공모에 들어가 7월에는 1차 후보지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식으로 매달 주택 공급 일정을 발표해 주택이 계속 공급된다는 메시지를 계속 주고, 공급 속도전은 더욱 빨리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차관은 24일 발표한 광명 시흥지구의 경우 1기 신도시인 일산과 거의 같은 규모라고 설명했다. 윤 차관은 "3기 신도시 중 서울에서 서남권 방향으로 신도시가 없었다"며 "광명 시흥은 어떤 3기 신도시보다 규모가 크고 공간적 이점도 있다"고 말했다.

또 정부가 6번째 3기 신도시로 선정한 광명 시흥에서 물량의 40%가량은 민간분양 물량으로 공급될 예정이라는 뜻도 밝혔다. 이는 해당 지구에서 약 2만8000가구의 민간분양 물량이 공급되는 것으로, 전체 공급물량인 7만 가구 중 약 40% 비중을 차지한다.

윤 차관은 민간분양 물량에 대한 질문에 "지구계획을 확정할 때 지자체와 주민 의견을 듣고 최종 물량 계획을 세우게 될 예정"이라며 "법령상 공공임대는 35% 이상, 공공분양은 25% 이하로 짓게 돼 있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