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독일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 진출 1년만에 10만 가구 돌파

2021-02-17 11:15
  • 글자크기 설정
한화솔루션의 그린에너지 사업이 독일 진출 1년 만에 10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했다.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사업부문인 한화큐셀이 독일에서 추진하는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 ‘큐에너지(Q.ENERGY)’의 가입 가구수가 최근 10만 가구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화큐셀 측은 전력 소매 사업을 조기에 안정화시킨 것은 태양광 사업을 통해 구축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이 컸다고 진단했다.

한화큐셀은 2019년 전력 사업에 대한 허가를 받고, 이듬해 가정용 전력 공급 사업인 큐에너지로 독일 전력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큐에너지는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재생에너지 발전소에서 생산된 친환경 전력을 일반 가정에 공급하는 전력 소매 사업이다.

고객은 다음 24시간의 예상 전기요금을 미리 확인해 전기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전력 사용량을 늘리는 등 전력 사용 패턴을 스스로 제어하고 전기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다.

지난해 한화큐셀은 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0)’에서 태양광 분야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독일 경제지 포커스 머니에서 주관한 ‘최고 평판 어워드’에서 전기산업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전력 소매 사업은 한화큐셀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아우크스부르크(Augsburg)시 주택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 태양광 모듈.[사진=한화솔루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