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이벤트

2021-02-16 18:08
  • 글자크기 설정

봉사활동 시간 인정 및 전통시장 상품권 증정

안성시가 시민 불편 해소 및 안전을 위해 '2021 우리 동네 눈 치우기'를 실시한다. [사진=경기 안성시 제공]

안성시가 겨울철 폭설에 따른 시민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활동’, ‘내 집 앞 눈 치우기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눈치우기에 나섰다.

이번 이벤트는 제설차 운행이 곤란한 인도, 주택가 골목 등 제설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제설 작업에 참여해 집 앞에 쌓인 눈을 직접 치우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 불편 최소화 및 보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활동은 넉가래, 빗자루 등 제설 도구로 집 앞 공공도로나 이면도로의 눈을 치운 후 ‘안성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활동 보고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안성시민 누구나 봉사활동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내 집 앞 눈 치우기’ SNS 인증 이벤트는 시 블로그·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에 눈 치우기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단, 두 이벤트는 동시 참여가 불가능하며 인증사진은 타임 스탬프 어플을 이용해 날짜·시간·길(봉사활동의 경우 얼굴 포함)이 나오도록 촬영해야 한다.

김삼주 시민안전과장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눈 치우기 활동이 활성화돼 눈길로 인한 안전사고와 통행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SNS 인증 이벤트는 게릴라성으로 진행되므로 대설특보 발효 시 안성시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이벤트 확인 후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28일과 2월 4일 진행한 ‘내 집 앞 눈 치우기’ SNS 인증 이벤트에 총 105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